20:28 [익명]

간호학과가 맞는 선택일까요 저는 이제 고2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중학교때부터 간호학과에 가고 싶어했고 고1때

저는 이제 고2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중학교때부터 간호학과에 가고 싶어했고 고1때 생기부에도 간호학과를 지망한다는 얘기를 많이 집어넣었어요.. 그런데 자꾸 주위에서 간호학과를 가려면 좋은 학교 못 간다.. 너 성적이면 차라리 학교를 높이고 다른 학과를 가라 이런식으로 말을 많이 하더라구요… 저는 지금까지 간호학과 말고는 다른 학과를 생각해 본 적도 없고 선택과목도 다 간호학과에 맞춰서 선택을 해놨는데.. 주변에서 자꾸 간호학과는 힘들다 가천대 간호학과는 거의 서울대급이다!! 이런식으로 얘기하니까 너무 두려워요.. 솔직히 저도 간호학과가 아니더라도 더 좋은 학교를 가는게 좋죠.. 그런데 이미 제 생기부가 너무 간호학과에 맞춰져있기도 하고 해서 너무 고민돼요.. 요즘.. 사실 전에는 국어교육과도 생각하긴 했거든요.. 지금 와서 바꾸긴 늦은거겠죠ㅠㅠ 둘이 결도 너무 다르고.. 앞으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간호학과를 계속 지망하는게 맞는 선택일까요..

지금와서 주변의 말에 휘둘리지 마시고, 직업적성검사 해서 간호사에 필요한 성향인지 우선 파악해보시고 국어교육과는 차후에라도 얼마든지 지원하는 게 어려운 것은 아니니 지금까지 노력을 섣부르게 바꿀 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