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인터넷 뱅킹 서비스는 고객 여러분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과 언택트(Untact) 문화확산 등 비대면 거래 선호 현상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앱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기존 PC기반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앱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신규기능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로그인 후 메뉴 이동시 발생하던 로딩시간을 단축하였고, 이체거래 시 보안매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지문인증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웹’ 접속만으로도 조회·이체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하였으며, 개인사업자용 간편대출 신청화면 신설등 대출신청 프로세스 간소화 하였습니다. 아울러 각종 증명서 발급 절차를 대폭 간소화 하여 민원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고객중심의 디지털금융 혁신을 선도하며 최고의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인증서 선택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기존 공인인증서 제도는 2020년 12월 10일부로 폐지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공동인증서 또는 민간인증서 중 원하는 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향후 공공기관 웹사이트나 정부24 사이트 등에서도 계속해서 공동인증서를 요구할 경우 해당 기관별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새로운 방식의 민간인증서를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동인증서 갱신기간이 도래하였는데 만료전에 타행/타기관 등록없이 그대로 사용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이미 보유중인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 내라면 다른 은행앱 혹은 증권사 앱에서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여러개의 공동인증서를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은행 계좌로도 입금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먼저 1원입금 메시지를 받으신 후 받은 사람의 이름뒤에 숫자4자리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만약 타인명의 휴대폰 번호로 수신되는 경우 문자메시지 하단의 “숫자4자리”를 입력하신 후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 어떠셨나요? 점점 발전하는 부산은행에게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