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에서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하지만 인터넷뱅킹 이용시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은행 홈페이지 내 전자금융서비스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란 무엇인가요?
공인인증서는 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온라인상 거래 시 신원확인 및 문서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사용되는 일종의 사이버 인감증명서입니다. 즉, 국가에서 인정한 기관인 한국정보인증(주)과 같은 곳에서 발행하며 이 인증서는 한 번 발급받으면 해당 사이트에서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매우 높은 편이에요.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먼저 부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바 오른쪽 끝에 위치한 `전자금융서비스` 클릭! 다음 화면에서 맨 왼쪽 아래에 위치한 `공인인증센터` 클릭! 이후 나오는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신규/재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인증서 종류 선택화면이 나오는데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었다면 갱신버튼을 눌러서 다시 등록하면 됩니다. 만약 처음 발급받는다면 ‘신규’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기존에 쓰던 공인인증서 폐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만약 지금 쓰고있는 공인인증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새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쓰면 되지만, 이미 다른곳에서 썼던 공인인증서를 계속 써야한다면 어쩔 수 없이 이전에 쓰시던 공인인증서를 폐기해야하는데요, 이때는 먼저 PC에 저장되어있는 공인인증서를 삭제하신 후 (삭제방법은 “PC->스마트폰” 카테고리 참고) 스마트폰 어플 또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